ENG   
l
    KOR

창업스토리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기술

미션

비전

World Best Happy Company!

휴모트의 시작은 ‘사람’입니다.

휴모트는 ‘사람’이 기본이 되고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1982년 처음 Apple II Model의 마더보드를 구매하여 IC를 하나하나 납땜하고 완성한 후, 처음 모니터에 글자가 나타났습니다. 그 순간 꿈을 꾸었습니다. 기술로 세상을 변하게 만들겠노라고… 그리고, 그때부터 30년도 더 흐른 2014년 어느 날, 하루하루를 형편에 맞추어 막 살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세상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이제서야 무언가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순수한 꿈을 꾸려고 합니다. 이제는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가지고, 작지만 행복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산업혁명 이후 기술의 눈부신 발전을 바탕으로 지구촌 사람들은 무한 경쟁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소수 거대 자본들이 기술을 지배하고 시장을 지배하면서 오로지 시장 경쟁에서의 성과만을 추구합니다. 사람은 어디로 갔나요? 너무 행복하지 못합니다. 사는 재미가 없습니다. 매일매일 넘쳐나는 신기술, 발전하는 첨단기술은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인간의 탐욕의 도구가 되어 자연과 사람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아주 작고 조용히 시작하려 합니다. Humott(Human Motivation Technology: 휴모트)는 무엇보다 사람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놓습니다.

자본의 힘에 종속된 기술이 아니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기술을 만들고자 합니다. 적정기술로 적정하게 소비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창출하는 작은 기술들이 아주 많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여 재미있고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적정제품으로 개발하며, 그 결과를 공유하여 더 많은 창조적 제품을 만들고, 행복한 사람들을 동료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여러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응원 해주시고 격려 해주십시오
늘 고맙습니다.

회사를 영어로 말하면 컴퍼니(company)다.
이 컴퍼니라는 것은 함께(com), 퍼니(빵),
즉 함께 빵을 먹는 동료들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컴퍼니로서 더욱 중요한 것은 먹는 빵 이상으로
뜻을 함께 먹는, 뜻을 공유하는 것이다.
동료가 되기 위해서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은 없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